전문대 수시2차 경쟁, 성적 반영 없는 항공운항과는?
전문대 수시2차 경쟁, 성적 반영 없는 항공운항과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06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이 한 달도 남지 않은 가운데,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지망 대학의 성적 반영 비율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성적 반영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이라면 전문대 비교과 전형이나 직업전문학교의 면접전형을 노려볼 만하다.

전문대 비교과 전형과 직업전문학교의 면접전형은 교과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수험생의 재능과 자질, 직업 적성을 고려하여 선발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학교ㆍ학과별로 지원자격이나 커리큘럼 등 세부사항은 크게 다를 수 있어 모집요강을 충분히 숙지한 후 결정해야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한편, 학원가에서 수시 1,2차와 정시 공략반을 운영할 정도로 매년 많은 수험생의 지원이 몰리는 항공운항과의 경우는 치열한 입시경쟁을 내려놓고 학위취득과 취업 실무교육이 가능한 항공직업전문학교로 눈을 돌리는 학생들이 점점 늘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는 개교 30주년에 이르는 역사만큼이나 항공 교육 노하우가 방대한 곳이다.

항공기 동체 모형과 비상탈출ㆍ비상착수 시설이 조성된 국토교통부 인가 비행안전센터는 한항전 항공운항과정 재학생 및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들의 교육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서비스와 기내 방송 교육 등 승무원에게 반드시 필요한 이론과 실무 항목을 집중적으로 지도한다.

뿐만 아니라 항공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 실정에 맞춘 자기방어술(유도)과 와인 소믈리에, 커피 바리스타, 바텐더 등 전문 교육을 진행해 취업 경쟁력을 더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전했다.

객실승무원 외에도 항공정비사, 조종사, 지상직 등 항공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취업중심 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년 제14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항공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한 한항전에서는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적성면접 100%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입학문의 및 입시자료 요청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