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제 실용음악과, 악기제작과정 100% 면접전형 선발
2년제 실용음악과, 악기제작과정 100% 면접전형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국내 유일 악기제작 과정 개설
실무 중심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만족도 높여
수능∙내신 미반영 100% 면접전형 실시
사진 =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실용음악과 국내 유일 악기제작 과정을 운영하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가 수능∙내신 미반영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의 전공 세부과정으로는 보컬, 전자바이올린, 악기제작, 작·편곡, 뮤지컬, 음악비즈니스 등이 있다. 현재 다수의 밴드 활동과 앨범 발매의 경력을 갖춘 현직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과 1:1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원하는 목표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는 음악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배울 수 있다. 스튜디오 녹음실, 개인 연습실, 앙상블연습실 등 현장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며, 언제든지 실습할 수 있다”며 “본교는 홍대 입구 근방에 위치, 학생들이 버스킹, 보컬 및 기악 전공 컴필레이션 작업, 인기 뮤지션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졸업생 전원에게 싱글앨범 제작 혜택 및 기획사 오디션 출전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국내 유일 악기제작 과정은 국내 최고의 악기장인 교수진의 1대1 지도를 받으며 기초도면 설계부터 시작하여 하나의 악기를 제작한다. 클래식 기타, 통기타, 현악기 등 핸드메이드 악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악기제작 과정은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일반인 과정도 운영 중이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은 수능과 내신 성적 미반영, 학생의 성장 가능성을 평가하는 100% 면접 심사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