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금반지 순금팔찌 금값시세 확인 후 구매해야
순금반지 순금팔찌 금값시세 확인 후 구매해야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표준금거래소
▲한국표준금거래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올해 들어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이 계속되면서 금값시세가 올라 금값시세, 은시세 등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늘어 구매는 물론 금매입 등 금 거래량 자체가 예년에 비해 높아졌다고 한다. 

금값시세는 더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골드바는 물론 순금반지나 순금팔찌, 순금목걸이 등 순금쥬얼리의 구매 역시 예년에 비해 증가하였다고 한다.

최근 순금쥬얼리는 결혼예물로도 많이 찾고 있는데, 디자인이 예전과는 다르게 보다 다양해지면서 누구나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는 등 예전 순금에 대한 편견 역시 점차 없어지고 있다. 

금을 구매하기 전에는 금값시세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한국표준금거래소의 관계자는 “금시세는 최근에는 보합세를 보였으나 변동 폭 역시 클 수 있어 구매 전 정확한 시세확인을 한 뒤 구매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며 “같은 디자인이라 하더라도 파는 곳 마다 금액이 다를 수 있으므로 여러 곳을 비교한 뒤 구매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한국표준금거래소는 모든 금,은제품에 대해 안심보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1년간 도난 분실 및, 화재손실에 대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1시 전후 정확한 금,은시세 확인이 가능하고, 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귀금속에 대한 문의상담 역시 가능하다고 한다. 

문의상담은 한국표준금거래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