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시세 하락, 계속되는 불안정성으로 골드바, 금ETF상품 등 여전히 주목
금값시세 하락, 계속되는 불안정성으로 골드바, 금ETF상품 등 여전히 주목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1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표준금거래소
사진: 한국표준금거래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작년부터 시작된 세계적인 불안정성이 지속되면서 금값시세는 올해 들어 계속 올라 고점을 찍은 후 상승,하락이 반복되면서 변동폭이 점차 커지고 있다.

이에 미래의 불확실성 역시 당분간 계속 될 것이라고 예측하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현상을 단기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불확실성에 골드바, 실버바 등 금, 은시세 뿐만 아니라 금ETF나 골드뱅킹, 금펀드 등 금과 관련 된 다양한 상품들 역시 예년에 비해 문의상담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종로에 위치한 순금전문점 한국표준금거래소는 이런 흐름에 맞춰 “KGS안전자산”이라는 상품을 운영 중이다.

한국표준금거래소 관계자는 “최근 금값시세의 변동폭이 예년에 비해 커지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며 “KGS안전자산은 국제 금, 은시세에 맞춰 구매할 수 있다는 점, 금태환형식의 유가증권으로 보관에 대한 문제가 없으며, 골드바는 1g부터 구매 가능하여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등 여러 장점을 갖추고 있는 상품이다.”고 전하였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문의상담은 한국표준금거래소 또는 KGS안전자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