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도전! 양주 청년미래로 일자리사업' 참여자 힐링교육 진행
양주시, '도전! 양주 청년미래로 일자리사업' 참여자 힐링교육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1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양주시청년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도전! 양주 청년미래로 일자리사업' 참여자 39명을 대상으로 힐링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교육은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에너지 충전 등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참가자들이 자신을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심리검사, 감정해소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활용법, 미래를 위한 나의 다짐을 표현하는 캘리그라피 등 긍정적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2개 차수로 나눠 운영했다. 또, 발열체크, 출입 명부 작성, 손소독, 마스크 착용, 좌석 띄어 앉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했다.

교육에 참여한 A씨는 "취업 이후 바쁘게 지내다 오랜만에 동기생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주시 관계자는 "힐링교육이 청년들의 지친 마음을 다독이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더 많은 미취업 청년들이 취업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업이 요구하는 바람직한 직업관, 업무능력 향상 등 역량개발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전! 양주 청년미래로 일자리사업'은 고용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만18~39세의 미취업 청년에게 전공과 적성을 고려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과 안정적인 청년고용 창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