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 '지자체 인적자원개발 콘테스트' 대통령상 영예
경기도인재개발원, '지자체 인적자원개발 콘테스트' 대통령상 영예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1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인재개발원
사진제공/경기도인재개발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지난 10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38회 지방자치단체 HRD(인적자원개발)콘테스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본 대회는 전국 시·도 교육훈련기관의 능력있는 교수요원 발굴과 우수 교육 프로그램의 공유·확산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교육훈련 경연대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열렸으며, '강의 분야'와 '교육과정개발 분야'에서 총 16개 팀이 출전했다.

교육과정개발 분야에 출전한 경기도인재개발원 한승완 사무관, 이선주 주무관은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공정가치 내재화 과정'을 발표해 대통령상 수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이날 발표한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공정가치 내재화 과정'은 경기도 민선7기 핵심가치인 '공정'을 공직자 스스로 내재화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개발된 6급 핵심인재 장기교육 과정이다.

과정은 해당분야 국내·외 전문가의 현지 실시간 화상강의, 문화예술분야 렉처콘서트(강연과 공연 융합방식), 직무분야별 24개의 도민체감형 정책연구 활동을 설계해 운영했다.

이소춘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공직자가 다양한 삶 속에서 '공정' 가치에 대해 스스로 성찰하는 기회를 가진 후 도민 맞춤형 정책을 개발하고 적용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슬로건이자 핵심가치인 '공정한 세상'을 선도해 가는 교육과정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