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적경제 온라인 구매상담회' 진행...사회적 가지 창출 모색
경기도, '사회적경제 온라인 구매상담회' 진행...사회적 가지 창출 모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사회적경제 온라인 구매상담회'를 12일 한국지역난방공사, 24일 경기주택도시공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내 사회적경제기업과 이들의 제품 구매를 원하는 공공기관을 연결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유도하고자 마련된다.

상담회는 각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구매분야별 담당자와 관련 업종 사회적경제기업 판매자가 서로 만나는 형태로 진행된다. 양 기관 총 30여 개 품목에 대해 1차로 연결된 100여 개 사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회는 비대면 화상으로 진행돼, 공공기관 구매관계자와 사회적경제기업 모두 장소, 시간 제약 없이 각자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편리하게 참가 가능하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형편이 어려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 구매처를 열고, 사회가치에 부응하는 우수 상품·서비스를 원하는 공공기관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상담회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공공구매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경제 온라인 구매상담회'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가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