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장애인·비장애인 주민화합잔치 11월 24일 개최
서대문구, 장애인·비장애인 주민화합잔치 11월 24일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사진제공/서대문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구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제9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서대문 주민화합잔치 '똑똑똑! 이웃사촌입니다'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서대문구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장애인복지분과가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다.

행사는 매년 장애인과 비장애인, 지역주민이 서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추진돼 왔다. 그러나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기존 대면 행사 대신 '소그룹별 이웃집 공방 체험 활동'과 '스토리텔링 영상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소그룹별 이웃집 공방 체험 활동은 지난 10월 말부터 123개 그룹에 4명씩 총 492명의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지역의 공방과 도서관 등에서 진행 중이다.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은 목공예, 가죽공예, 바리스타, 꽃꽂이, 향기테라피, 도자기만들기, 제철반찬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서대문 주민화합잔치는 기념식을 비롯해 공방 체험활동을 담은 영상 가운데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 등 모두 11개 팀을 시상하고 해당 영상을 상영한다. 영상은 편당 90초 이내로 제작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방 체험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며 소통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