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 마스크 착용 캠페인 전개에 ‘코가드(COVID19-Gurard)’ 본격 도입
전국적 마스크 착용 캠페인 전개에 ‘코가드(COVID19-Gurard)’ 본격 도입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11.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시큐어월드, AI(인공지능) 마스크 인식기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캠페인 앞장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13일(금)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 명령이 시행됨에 따라 마스크 미착용 등 방역 수칙 위반 횟수와 관계없이 과태료를 부과하므로 생활방역지침 준수의 중요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이에 업계 각 계층 및 금융기관, 학교, 국제 행사장 등 불특정 다수의 이용자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방역 시스템을 도입해 K-방역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특히 (주)시큐어월드에서 선보인 ‘코가드(COVID19-Guard)’ 솔루션은 무인장비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마스크 착용 여부 판별 인식기 방역체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코가드(COVID19-Guard)’는 인공신경망(Artificial Neural Network)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인식, 데이터 수집 및 분류, 반복모델링 과정을 통해 데이터의 정확도를 높여 머신러닝을 구현하는 비접촉식 출입보안 솔루션이다. 기계 앞에 멈춰서거나 가까이 접촉할 필요 없는 워크스루(walk-thru)형 제품으로써 비접촉·비대면 문화로 전환하는데 필요한 툴을 완벽히 갖추었다. 

또한 마스크 미착용자 인식 시 미착용자에 대한 표식과 경고안내음성이 발생하며 정확한 다중인식을 통해 인구 밀집도가 높은 장소에 최적화 되어있어 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에 상용화 되어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에게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관리자에게는 비대면 방역 솔루션 제공을 통해 인건비 절감 등 사회적으로 많은 기대효과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주)시큐어월드 관계자는 “코가드(COVID19-Guard)를 통해 우수한 K-방역 시스템 구축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 캠페인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특히 밀집도가 높거나 고위험 작업장 등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같은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반드시 이행해야만 한다. 이는 코로나 19의 위험 속에서도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지켜내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입보안 환경을 구축해나가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