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BTS, 블랙핑크 K팝...K웹툰 이어 K프로게이머 시대 온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BTS, 블랙핑크 K팝...K웹툰 이어 K프로게이머 시대 온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대한민국 K 시리즈가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K팝은 BTS의 대성공에 이어 블랙핑크도 블룸버그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팝스타 1위를 달성 중이며, K웹툰의 대표주자인 나혼자만레벨업의 경우 만화의 본고장인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달라는 청원이 이어지고 있을 정도다. 이 기세는 게임분야에도 이어진다.

K게임의 글로벌 대표주자인 배틀그라운드는 PC라는 플랫폼에서 자리 잡은지 오래이며 새로운 주류로 떠오른 모바일 분야까지 안정적인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모든 퍼즐이 맞춰져 가는 상황에서 코로나의 여파는 e스포츠의 폭발력에 불을 붙이는 심지 역할을 하게 된다. 대부분의 프로리그가 중단된 와중에도 온택트 진행이 가능한 e스포츠가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대한민국 게임시장에 불었던 모바일 열풍은 이제 프로게이머 시장에도 불어오고 있다”며 “배틀그라부터 카트라이더,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리프트까지 모바일 프로리그의 출범이 진행되고 예정되어 있는 게임 타이틀 들이 넘쳐 나기 시작한 것이다. 다양한 PC 종목 및 모든 모바일 종목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 체계가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 준비가 완료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은퇴 이후의 선수의 삶과 선수과정에서의 여러 상황을 고려한 무결점의 교육 커리큘럼으로 발전해 나가기 위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학부모들도 단순하게 도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도전 후의 삶도 이야기해주는 부분에 대해 감동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또한 게임과 관련된 취업과 진로관련 다양하고 폭넓은 방안을 제시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게임에 관한 부분도 프로게이머 과정과 같은 형태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이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