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아카데미, 다양한 대한민국 기업들 콘솔게임시장 도전, 이제 시작
온라인게임아카데미, 다양한 대한민국 기업들 콘솔게임시장 도전, 이제 시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솔 게임 통한 게임개발 역량 향상은 대한민국의 게임시장 발전
온라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네오위즈 등 대한민국의 다양한 게임개발사가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대표되는 콘솔게임 제작 및 서비스 준비를 하고 있다는 기사가 수없이 나오고 있다고 전해졌다.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이미 안정적인 수익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 콘솔게임을 개발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라고 고민한다. 기본적인 이유는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시장의 경쟁이 포화상태이기 때문이라는 것에서 출발한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동시에 이런 콘솔게임을 향한 대한민국 게임역사에 없던 새로운 분위기는 지금까지 와는 다른 형태의 수준으로 대한민국의 게임들의 수준을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되게 하는 측면이 있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데 남은 곳이 콘솔뿐인 부분도 있겠지만 게임의 퀄리티만 보장된다면 북미와 유럽 시장에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다는 확신도 가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대한민국의 게임개발 역량은 한단계 진일보할 것으로 판단된다. 대한민국 게임계의 고질병인 모바일의 양산형 게임과 PC에서의 의미 없는 유사게임의 범람은 시간이 흐를수록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올 것이다. 왜냐하면 완성도에 집중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단계만 들어가면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선순환 구조가 시작된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이런 선순환 구조에서 적응하고 선도할 수 있는 인재가 학습하기 위한 조건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의 주류로 떠오른 모바일 게임시장부터 과거의 영광이 남아 있는 PC 시장 앞으로 대한민국 게임업계의 미래를 책임질 것으로 평가받는 콘솔게임까지 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의 분야별 파트에 상관없이 모두 차근차근 학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지급한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 문의를 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