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한교검, 학점은행제 및 평생교육원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지원
‘무료교육’한교검, 학점은행제 및 평생교육원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 자격증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학점은행제 및 평생교육원 등 학력개선,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취업 지원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를 포함 50여종의 모든 자격증 강의를 구직자와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여성, 주부, 이직자, 은퇴자 등 모든 이들에게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혜택을 적용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작성하면 된다. 구직을 희망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내 별도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해 구직 및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각종 봉사활동에 대한 정보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학점은행제란 교육 소정의 기준에 의하여 인정된 학습기관에서 시간 교육을 받은 후 학점을 인정받아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주로 2년제, 4년제 학력개선, 국가자격증 응시자격을 위해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심리상담사 과정은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노인 등 사회 다양한 갈등과 고민으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3과정으로 분류되며 약 5주간 이론 중심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어도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취득 후 성직자 및 목회자, 간호사, 회관 및 복지관 취업에도 활용 가능하다. 추후 심리상담센터 개업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 지원하고 있는 과목은 디베이트코치(등록번호2017-001589),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반려조관리사(등록번호2020-004713), 아동폭력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등이 있다.

또한, 한교검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교육원에서 자격관리 및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별도로 개인정보보호교육, 퇴직연금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는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의무로 온라인을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