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비상에듀 재수기숙학원, 솔루션 'Level up 클리닉’ 운영
광주비상에듀 재수기숙학원, 솔루션 'Level up 클리닉’ 운영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광주비상에듀
사진제공= 광주비상에듀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모든 학생에게는 하나 이상의 취약과목이 존재한다. 그러나 취약과목에 계속 파고들어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경우 중·상위권의 성적대를 유지하는 반면, 취약과목에 어려움만 느낀 채 쉽게 포기한다면 원하는 성적위치까지 올라가기에 어려움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특히 수학 과목의 경우 수시로 달라지는 문제 출제유형과 복잡한 계산문제, 이해되지 않는 개념까지 더더욱 어려워지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수포자’가 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광주비상에듀 재수기숙학원에서 취약과목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학생 성적 맞춤형 지도를 통해 개선할 수 있도록 기적의 솔루션 ‘Level up 클리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주비상에듀 경기도기숙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Level up 클리닉’은 수학과목에 초점을 맞추어 중학교 과정부터 단계적 학습으로 수학의 능력을 찾아주고 있다. 특히 학생 개인마다 1대1 맞춤으로 6 to 1 기적의 솔루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입학 시 개인별 진단 테스트를 진행한다. 많은 학생들이 입소하는 만큼 개개인의 성향 뿐만 아니라 학생마다 성적위치, 과목을 이해하는 정도 등이 다르다. 이에 따라 광주비상에듀 소수정예재수학원에서는 입학시 학생 개인마다 진단테스트를 통해 부진한 단원을 사전에 파악하고, 향후 1대1 상담 시에도 올바른 공부방법과 취약과목 개선을 위한 피드백 시 활용하고 있다. 

학습 매니저의 학습 습관에 관한 심층 상담도 이뤄지고 있다. 학생 개인마다 잘못된 학습 습관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주고,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고 있다. 

일일테스트 및 주간테스트도 진행한다. 매일 실시하는 일일테스트 및 주말마다 실시하는 주간테스트를 통해 개인별로 정규수업 이해도를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대안을 제시해줌으로써 단순히 진도만 나가는 것이 아닌 모든 학생들이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어떤 부분에 피드백이 필요한지를 파악한 후 지도하고 있어 과목별로 정확하게 수업내용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부족한 단원을 파악한 후 수준별 그룹을 할당받아 일주일에 2~3회 단원별로 기초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이용해 개인별 부족한 단원을 15분~20분 짧은 시간으로 나누어 1대1 과외식으로 지도하여 개인별 습득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정규 수업 시 개인별 수준에 맞도록 수준별 이동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각반 정원 25명을 기준으로 반을 구성으로 30여명의 선생님들이 소수정예 맞춤 수업으로 밀착 강의 및 관리하고 있다. 특히 국어, 영어, 수학 수업은 과목마다 성적에 따라 수준별 이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간의 격차를 최대한 줄여 그룹식 수업이 가능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매달 시행되는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매달 모의고사 시행 후 학생 개인의 자기평가와 선생님의 평가, 상담을 통해 문제점을 고쳐 나가고, 잘 되고 있는 면은 지속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한편, 광주비상에듀 경기도기숙학원은 3등급~4등급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기숙학원으로 기숙학원 1타 강사님들이 강의를 지도하고 있어 재원생 전체 평균 2.5등급을 상승시킨 바 있다. 게다가 쾌적한 공부환경으로 1인 1독서실과 2인 1실 숙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험생의 건강 상태를 상시적으로 체크하여 몸의 이상 발생 시 학원으로부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지정병원과 종합병원으로 기동력있게 대처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광주비상에듀 소수정예재수학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대표번호로 상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