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선진화된 스위스 호텔교육 아시아 최초 시작
호텔학교 한호전, 선진화된 스위스 호텔교육 아시아 최초 시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실무교육중심 아시아 최대 호텔학교로 불리우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우는 SHMS학교와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더비 대학교(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이 18일 밝혔다.

스위스교육재단(SWISS EDUCATION GROUP) 디플로마 및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학교 한호전 학생들은 온라인 강의만으로 SHMS 디플로마 취득이 가능하며 스위스에 우수한 호텔교육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자체 호텔을 이용한 실무교육이다.

한호전 또한 자체 소유한 엠블던 특급호텔을 통해 스위스 호텔교육시스템을 도입하고 스위스교육재단(SWISS EDUCATION GROUP) 학위연계를 통해 한호전 학생들에게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에 있어 어드벤티지를 갖게 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스위스 학위연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호전 재학생들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어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특급 호텔리어 양성 교육으로 많은 학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학교 한호전을 대표하는 호텔 All-in-one 시스템 교육이 신입생 및 학부모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며 “All-in-one 시스템은 전문학교에서 최초 시행되고 있는 교육시스템으로 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특급호텔 ‘Embledon Hotel’ 현장에서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은 실무교육과 함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즉, 특급호텔에서 교육받고 생활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일반대학교 호텔관광학과정에서는 국내 교육과정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특히 관광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한호전 호텔학교에서는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호전은 이외에도 항공학과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관광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 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