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과정 내달 17일 개강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과정 내달 17일 개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내달 17일 개강한다고 전했다. 12월 16일 자정까지 신청 가능하며 정원이 충족될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보건복지부장관이 발급하는 국가전문자격증이다. 자격취득 후에는 영구적인 법적 효력이 적용되며 결격사유가 없는 한 전국 각 지역의 사회복지기관, 아동복지기관, 노인복지기관, 장애이복지지관 등에서 활동 가능하다. 1급과는 달리 일정학점을 이수하고 실습시간을 충족할 경우 성별과 나이 관계 없이 무시험으로 취득할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을 준비할 수 있다. 관계자는 “매년 인기를 끌고 있는 사회복지사 2급은 진출 경로가 다양해 대학생부터 직장인, 중 장년층들에게까지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은 필수이론과 실습을 원스탑으로 이수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개정안을 반영한 최신 강의로 이론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온라인 수업의 경우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수강 가능하며 수요자 중심의 학습지원시스템으로 편리한 UI구성이 특징이다. 온라인 강의가 처음인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하며 PC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원격지원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게 도움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수강생들의 경쟁력 강화 및 자기개발을 위해 전문자격증센터를 운영하고 학비부담을 낮출 수 있는 특별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본원 수강생들이라면 누구나 혜택받을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 2급 과정 관련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