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2020모바일 콘솔, PC 게임시장 매출현황 193조, 2023년 241조까지 성장
서울게임아카데미. 2020모바일 콘솔, PC 게임시장 매출현황 193조, 2023년 241조까지 성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1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미래 전망 확실한 유일한 산업군. 미래는 최소 1인 1게임 플레이 시대
“게임에 대한 부모세대의 의심 모두 소멸, 사회적으로 게임개발에 대한 도전은 선망의 대상으로 인식전환”
사진 = Newzoo 제공 인포그래픽
사진 = Newzoo 제공 인포그래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0년 11월 초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게임 리서치 기관으로 평가받는 Newzoo가 발행한 글로벌 게임시장 통계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게임 시장 규모는 플랫폼에 상관없이 고르게 발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모바일 861억 달러 한화 95조규모, PC 372억 달러 한화 41조규모, 콘솔 512억 달러 한화 56조규모로 조사됐다. 2023년에는 241조 규모로의 성장까지 예측했다.

한때는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게임을 공부하고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하면 너무나도 당연하게 걱정이 앞서고 아이의 미래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은 앞에서 언급한 세계시장 규모가 안심할 수 있는 이유다. 과거와 달리 한국에서 만든 게임이 세계 어느 곳에서나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미래가 이미 우리 주변에 녹아 있는 것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오히려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게임의 플레이를 넘어 직업으로써 인식하게 하고 좋아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에 재미를 느끼게 만들지 연구하는 부모님들도 많다”며 “부모님이 아니더라도 그리고 스스로가 어리지 않더라도 게임 개발을 시작할 마음을 먹고 학습에 돌입하면 누구나 일정 이상의 성취감을 획득하고 직업인의 길을 갈 수 있다. 더 큰 꿈을 꾼다면 창업도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게임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빠르게 알려준다는 부분과 정확하게 알려준다는 부분을 모두 만족할 수 있어야한다”며 “빠르게 배우면 모든 부분이 좋겠지만 빠르게 배우더라도 반드시 정확하게 배워야 하기 때문이다. 게임의 개발과 학습에 있어서도 과거 모든 타 산업군과 마찬가지인 부분은 바른길이 가장 빠른 길이고, 지속 가능한 유일한 방법이라는 사실임을 숙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게임 개발자 과정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앞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게임에 자신이 쌓아온 모아온 열망과 열정이 만드는 게임에 녹아 들게 구성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 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10년의 역사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온 수많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오직 당신 만을 위한 최적의 학습 로드맵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에는 게임개발과정 국비지원을 넘어 e스포츠 국비지원 대상기관으로도 선정되었다. 또한 e스포츠 게임 기획 제작 양성과정도 주기적으로 개강한다. 이로 인해 E스포츠 양성과정과 직접 프로게이머의 데뷔를 꿈꾸는 여러 학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