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아동요리지도사,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 등 자격증취득과정 무료제공
한국교육검정원 아동요리지도사,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 등 자격증취득과정 무료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이 아동요리지도사(등록번호2017-002063),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등 50여종 이상의 자격증취득과정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심리, 아동, 교육 등 재직자와 실직자가 선호하는 인기 자격증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조건은 구직자부터 취업준비생, 정년 퇴직을 앞둔 중 장년층들까지 성별 나이 제한 없이 진행 가능하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적용된다.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법적 효력이 적용된다. 관계자는 “자격증이 필요한 모든 지역 및 기관에 활용될 수 있다. 이력서, 자소서 등 서류에도 기재 가능하다. 직무능력 강화를 위해 수강하는 분들도 많다”고 전했다. 특히 자격증 수강신청부터 발급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들은 내일 배움 카드, 취업 성공 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과 같은 기타 제출서류없이 진행 가능하다.

그 중 아동요리지도사는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라 적절한 요리활동을 선정해 영유아의 지능, 창의력, 기초 학습능력, 탐구능력, 자기주도 학습 능력 등을 높여주는 과정을 수행한다. 자르기, 썰기 동작 등으로 크기, 두께, 등분, 어림하기 등 수학적 사고를 발달시키며 찌기, 볶기, 부치기, 오븐가열 등을 통해 재료의 형태와 질감, 냄새, 색깔 등 변화를 눈으로 확인해 과학적 지식 습득을 돕는다.

연령에 맞는 지도장법으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 팁을 배울 수 있어 현재 유아기관에서 강사로 활동중이거나 초등 방과 후 학교 및 특기적성 강사로 활동하고 있을 경우 직무역량 강화에 도움될 수 있다. 그 밖에 체험학교 강사, 홈스쿨링, 아동요리 학원 창업도 가능하다.

주니어 영어 코칭지도사는 아동들에게 영어학습을 코칭하는 전문가를 뜻한다. SLA지도법과 원리에 입각해 발음, 어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문법 등 영어학습의 다양한 영역을 배우게 된다. 영어교수학습 방법의 원리를 이용해 아동을 지도하며 실력과 지도능력을 갖춘 주니어 영어 코칭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과정이다. 자격증 소지 후에는 학원, 구청, 문화센터에서 전문강사로 활동할수 있으며 학습지 지도사, 방과 후 학교 지도사, 홈스쿨링 지도사로도 활약 가능하다

함께 지원중인 과목으로는 감정조절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5),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등록번호2018-003659)등이 있다.

그 밖에 한교검에서는 5인 이상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들어야 할 법정의무교육도 진행중이다. 이를 어길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