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스튜디오빌런과 라이브커머스 코칭프로그램 런칭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스튜디오빌런과 라이브커머스 코칭프로그램 런칭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0.11.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요즘에는 대부분의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에 홈쇼핑을 비롯해 각종 쇼핑몰, 오픈마켓 등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온라인 홈쇼핑이라 하는 라이브커머스 역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온라인에서 홈쇼핑처럼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방송을 통해 제품 특징과 장점을 파악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쇼호스트와 소통하면서 제품에 대해 문의할 수 있어 이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에 최근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협회장 유재영)와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스튜디오빌런(대표이사 김민철)이 라이브커머스 코칭프로그램 런칭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에서 자체적인 라이브커머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도와주고 전문 쇼호스트를 매칭해 자체적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관계자는 “언택트 방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비대면 마케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앞으로 본격적인 회원사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 좋은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라며,

“중소기업의 경우 경영, 마케팅 등 여러 부분이 불확실함으로 가득 차있고 자체적인 역량 구축에 실패한 경우가 많다. 이에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 노력하는 곳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데, 이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코칭프로그램 런칭 후 국내 최대 골프전문 유통, 판매 기업인 메이저월드(김태진, 한현)를 예비 스타기업으로 선정하였으며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미디어지원사업부와 스튜디오빌런이 공동으로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준비했다.

이때 전문 쇼호스트 매칭 및 섭외, 시나리오, 방송 노하우 코칭 등을 전반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실제 리허설을 진행해 방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 선발 회원사에 협회 정회원 서비스로 제공되는 기업인증지원사업과 KOTC 상장지원, 온라인펀딩, 정부정책자원 매칭코칭 등의 관리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중소기업발전협회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