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실용교육의 중심으로 뷰티학과 진학희망자 주목
한뷰전, 실용교육의 중심으로 뷰티학과 진학희망자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 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인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가 실용중심 교육으로 현장전문가를 키워내고 있어 뷰티학과 진학희망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뷰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뷰티, 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로 같은 재단내에 있는 호텔학교 한호전과 함께 있는 미용학교로 알려져 있다. 노동부에서 인가를 받았고 교육부로부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미용전공학위와 4년제 미용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한 미용학교다. 졸업시 2년제 학위취득과 4년제 학위취득은 물론이고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까지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의 경우 헤어디자인전공, 미디어메이크업전공, 호텔스킨케어전공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전공별 뷰티과 수업의 비중을 높여 현장전문가를 키워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뷰티크리에이터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정규수업을 바탕으로 영상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며 영상제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영상기획, 편집, 제작까지 뷰티크리에이터로써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뷰티과 교육과정으로 알려졌다.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 정규교과목을 전반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국어, 일본어, 영어 등 어학교육과 함께 경영, 마케팅 등 실무경영자로써 능력도 키울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졸업 후 대학원진학, 창업 등 다양한 진로선택이 가능하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관련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고 정규수업의 70% 이상을 실습으로 진행하고 있어 기본기부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독창적인 교육방법인 G.C.D 교육법을 통해 뷰티과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정보를 찾아서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자연스럽게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습능률을 올리는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임대혁 한뷰전 뷰티학과장 교수는 “최근 K뷰티 열풍이 일어나며 한국 뷰티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취업을 걱정하는 많은 학생들이 헤어디자인학과나 메이크업학과를 진로로 선택하는 요즘, 미용대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무중심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뷰티업계와 함께 커나갈 수 있는 국제적인 인재를 한뷰전에서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뷰전은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갖춘 한뷰전은 총 면적 10,000㎡(약 3,000평) 규모의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 등 뷰티실습실(한뷰전 테크니컬 센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4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이는 미용대학교, 미용전문학교 등 전국의 미용학과 있는 대학 학위 교육기관을 통틀어 국내 최대 규모다.

대규모 최신식 실습시설을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일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국내 최초 유일한 2+2 뷰티학과 복수 학위 취득 과정을 연계, 일본 미용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과정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원활한 해외취업의 발판이 되고 있다.

또한 한뷰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뷰티학과 진학희망자들의 진학을 돕고 있다. 국가유공자, 새터민을 비롯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자녀, 한부모가정, 농어촌, 다문화 등 사회지원계층에 대한 장학제도를 비롯해 수능, 내신, 검정고시 성적우수, 외국어 우수 등 성적우수 장학금과 자격증, 미용대회, 위탁과정 장학금 등 개인의 활동에 따른 장학제도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미용고등학교 출신자, 현역 군장병, 자매학교 장학, 형제자매 입학 장학, 봉사활동 장학, 유턴드림 장학 등 장학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는 기간으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입학상담 및 21학번 뷰티과대학과정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