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39', 업종변경 창업아이템으로 창업 문의 진행
'디저트39', 업종변경 창업아이템으로 창업 문의 진행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디저트39 제공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으로 검토되고 있는 와중에 카페나 외식 등의 모임이 줄고 테이크 아웃 및 배달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카페 프렌차이즈 창업시장에서는 제대로 된 아이템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카페 창업이 하향세를 보이는가 하면 상대적으로 디저트 배달창업이 요즘 뜨는 업종변경 창업 아이템으로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디저트 창업시장으로 업종전환 창업을 고려중인 자영업자나 점주들은 반짝 유행하는 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을 두기 마련인데 이럴 수록 안정적이고 경쟁력을 갖춘 창업 아이템을 탐색해야한다.

이에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춘 창업아이템은 같은 업종의 난립 방지와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디저트39가 있다.

창업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곳으로 디저트39가 창업 시장에서 알려지고 있다. 디저트39가 창업아이템의 경쟁력과 차별성으로 인건비와 임대료를 낮췄다는 것이다. 디저트39는 세계 유명 디저트를 자체 개발 및 생산해 전국 각 가맹점에 유통하고 있다. 디저트 생산 공장에서는 전문 제빵사가 직접 생산에 참여하여 디저트 전 제품을 높은 퀄리티의 완제품 형태로 생산하고 있다.

완제품 디저트는 전국 각 가맹점에 보내어지는데, 이를 받은 가맹점주는 매장에서 단순포장 또는 간단한 세팅 후에 손님에게 전달만 하면 된다. 이러한 운영 시스템은 많은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게다가 자체 개발된 디저트로 어디서도 맛볼 수 없기 때문에 좋은 목에 입점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찾아온다. 이는 임대료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된다.

한 업종변경, 업종전환창업을 전문으로는 하는 컨설턴트들은 "디저트39가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들에게 추천되는 프랜차이즈로써 이는 매장 운영비용을 최소화하였고 효율성을 극대화한 영향으로 보고 있다"며 "소규모창업 시 디저트39처럼 창업아이템으로 매장 운영비용을 낮춘 유망프렌차이즈를 알아볼 것"을 당부했다. 

또한 “디저트39는 메이저 프렌차이즈 중에 전국 평균 가장 낮은 월 임대료를 자랑하고 있다” 며 “이는 창업아이템의 경쟁력이 높고 배달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