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PIA,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추가 모집
KOPIA,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추가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2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OPIA
사진제공/KOPIA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플랜트산업협회(KOPIA)는 '제46기 플랜트 전문인력 양성과정' 겨울학기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본 교육과정 모집분야는 기계·배관, 전기·계장, 화공·공정 등 3개 엔지니어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12월 21일부터 2021년 3월 3일까지 11주동안 서울시 구로구 HK타워 4~5층에서 진행된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시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될 수 있다.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플랜트산업협회가 실시하는 국비 지원 취업교육이다. 교육 교재는 무상 제공되며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다.

모집기간은 오늘부터 모집 완료시까지며, 합격자는 수시로 발표될 예정이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플랜트 교육본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과는 기본과정(123시간), 전문과정(160시간), 현장학습(23시간), 평가·학사(16시간), 취업역량(28시간)으로 구성된다.

지원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규 발급이 가능해야 하고 대학교(전문대 포함) 기졸업자 또는 최종학년에 재학 중인 졸업예정자이거나 대학원 기졸업자 또는 최종학년에 재학 중이어야 한다.

대학 졸업자는 공학 전공 보유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며 유사학과의 경우 전공으로 인정한다. 또, 199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여야 한다.

단, 1990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가 교육수강 희망 시, 개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 후 합격자에 한해 수강할 수 있다.

재직자 중 교육 수강 희망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및 나이제한 요건 충족하는 자, 평일 훈련시간(오전 9시~오후 6시) 참여 가능한 자(출석율 80% 이상시 수료), 최소 경력 3년 이상 소지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모집 일정은 협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