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음악 더한 그림책'으로 영유아 가족에 '힐링' 전한다
마포구, '음악 더한 그림책'으로 영유아 가족에 '힐링' 전한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이 있는 북스타트 스토리 타임' 동영상 제작 후 공급
'새하얀 고양이' 그림책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화면 (사진제공/마포구)
'새하얀 고양이' 그림책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 화면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는 북스타트 그림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음악이 있는 북스타트 스토리 타임'을 동영상으로 제작하고 네이버 밴드를 통해 오는 2021년 1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2020 마포구 서울형 북스타트'의 연계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가정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대면수업을 받지 못하는 미취학 영유아 및 가족들을 위해 마련됐다.

동영상은 총 5편이며 한 편당 20분 길이로 제작됐다. 그림책에서 느껴지는 리듬감, 색, 멜로디와 같은 요소들에서 영감을 받아 음악을 선별하고 음악적 개념을 함께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그림책은 '새하얀 고양이'(수아현 글‧그림), '잡아라 잡아라'(백주희 글‧그림), '모모모모모'(밤코 글‧그림), '딱 맞아'(송선옥 글‧그림), '수상해'(슷카이 글‧그림) 등이다.

진행은 음악과 그림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예술놀이 교육 콘텐츠 및 가족형 그림책 콘서트를 진행해온 CLAP에서 맡았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그림책에 푹 빠져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은 더욱 입체적으로 책에 다가가고 몰입해 오랫동안 기억하는 경험을 갖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프로그램의 한 참여자는 "스토리 아이디어와 제작 등이 매우 신선하게 느껴졌으며 중독성도 강하다"며 "아이와 함께 그림도 그리고 왈츠도 췄다"고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외부 출입과 문화생활에 제약이 많은 요즘, 음악과 그림책을 중심으로 한 예술 콘텐츠로 가족이 함께하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음악이 있는 북스타트 스토리 타임' 참여 신청은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는 도서관 담당자로부터 네이버 밴드 초대장을 받은 후 접속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마포중앙도서관 도서관운영팀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