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줄넘기대회” 성황리 개최
“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줄넘기대회” 성황리 개최
  • 임대표 기자
  • 승인 2020.11.22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 줄넘기 대회 서울 올핌칙파크텔에서 성황리 개최

[잡포스트] 임대표 기자 =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회장 김후준,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는 2020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줄넘기대회(이하 ‘온라인대회’)가 11월14일(토)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유치부, 초등학교 학생들만 참가한 대회로 500여명을 예상하였으나, 600여명이상 참가하였다.

위원회에서 올해 첫 대회를 개최한 온라인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치러지게 됐다.

조직위원장 맡은 최덕황 위원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코로나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기존의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대회를 진행하며, 또한 이번 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줄넘기대회는 세계최초 랭킹제 도입과 좀 더 공정한 심사를 위해 현장에서 실시간 채점 방식을 도입한 줄넘기대회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대회장을 맡은 배우 손종범 대회장은 “현재 대한민국 뿐 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집단발병이 발생함으로써 학교의 정상적인 운영과 대면 수업이 불가능해지는 상황이 벌어졌고, 각종 체육대회 및 행사가 연기, 취소되고 있으며, 이러한 가운데 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줄넘기대회를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승자에게는 축하의 박수를 패자에게는 격려의 박수를 보내는 성공적인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온라인줄넘기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줄넘기의 매력들이 널리 알려져 더 큰 사랑을 받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활성화되며, 즐겁고 행복한 축제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온라인줄넘기대회 종목은 개인전은 30초스피드(양발모아뛰기, 번갈아빨리뛰기, 2중뛰기), 개인프리줄넘기, 3중뛰기, 단체전은 4인스피드릴레이, 음악줄넘기 종목을 개최했고 유튜브 생방송으로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 줄넘기대회 조직위원회
서울어린이디지털온라인 줄넘기대회 조직위원회
비대면 온라인줄넘기 경기장면
비대면 온라인줄넘기 경기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