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바텐더 취업? 대회 수상이력으로 준비하자
호텔 바텐더 취업? 대회 수상이력으로 준비하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대회에서 큰 성과를 보이는 칵테일플레어과정 주목
이미지 =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조주기능사 자격증과 외국어 실력을 갖춘 바텐더로 취업하기 위해 호텔전문학교 진로에 대한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국내 조주기능사뿐만 아니라 믹솔로지스트와 미국호텔협회(AHLA) 국제바텐더 자격증등 해외자격증 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국호전)의 경우 빠르게 변화하는 호텔업계에 발맞춰 인재를 양성한다는 평을 받으며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호전은 골드 쉐이크컵 세계바텐더대회 국가대표MAHA 박창수 특임교수의 영입으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실습교육을 진행 중이며, 대구 뷰티 칵테일대회 대상, 칵테일 쇼다운 세계바텐더대회 클래식 1위등 국내 대회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칵테일 세계대회 입상까지 칵테일 관련 대회에서 항상 상위권을 휩쓰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바리스타, 바텐더, 호텔리어, 호텔조리사 분야 취업을 위해 학점은행제로 2년 전문학사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이용될 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하고 있다.

국호전 관계자는 “국제적 마인드를 위해 해외 특급호텔을 방문, 인턴십 과정을 지원하고, 해외호텔로 취업의 문을 활짝 열어 두고 있는 만큼 유명 바리스타, 바텐더, 소믈리에, 현직 호텔리어 초청 강연 등 색다른 교육방식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시각을 제공해 글로벌 인재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