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LED 활용한 일루미노(Illumino) 면도기 살균기 12월 와디즈 펀딩 참여
UV LED 활용한 일루미노(Illumino) 면도기 살균기 12월 와디즈 펀딩 참여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일루미노
사진제공 : 일루미노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많은 남성이 깔끔하고 단정한 모습을 위해 면도를 한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면도로 인한 따가움, 건조함, 충혈, 베임 등의 다양한 피부 트러블 증상을 유발하며, 실제 20대 한국 남성 소비자의 가장 큰 면도 고민 중 하나는 깔끔함, 가격이 아닌 피부 트러블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남성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UV 살균 솔루션 기업 ‘Illumino(이하 일루미노)’는 UV LED를 활용한 ‘면도기살균기’를 개발해 남성의 청결한 면도기 사용을 돕고 있다. 해당 제품은 12월 와디즈 펀딩에 참여할 예정이며, 얼리버드 혜택을 통해 일루미노 면도기살균기를 2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 입교한 일루미노 브랜드는 정부 지원을 받아 면도기살균기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은 빛의 영역 중 UV C 파장을 사용해 균과 바이러스의 단백질, 효모 등을 파괴하는 효과적인 살균 기능을 장착했다.

특히, 광학 전공자들이 모여 광학 시뮬레이션을 적용, 자외선 살균 최적화를 통해 시중에 판매되는 다양한 종류의 날면도기를 99.9% 살균한다. 살균력은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검사를 통해 살균 99.9%를 인증받았다.

또한, 어떠한 날면도기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실리콘을 직접 설계해 최적의 면도기 거치를 돕는다. 고급스러운 블랙 디자인의 면도날 살균기는 300g 무게에 68*30*185(mm) 사이즈이며, AAA 건전지 2개면 작동한다는 점에서 휴대성 뛰어난 남자면도기추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면도날, 면도기 등을 선보이는 브랜드에서는 피부와 면도날의 마찰을 줄이고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지만, 사실 세균에 노출되는 면도날 관리가 먼저라고 생각했다.”라며 “이에 살균력이 뛰어난 면도기살균기를 개발했으며, 광학 시뮬레이션을 적용해 시중의 날면도기를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높은 가성비 면도기살균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