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지역 대학생 대상
마포구,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지역 대학생 대상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2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포구
사진제공/마포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마포구가 겨울방학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지역 내 대학생을 오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모집한다.

마포구는 매년 방학기간을 활용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구정 참여와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 경험,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는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오는 2021년 1월 4일부터 1월 29일까지 4주간 운영된다.

지원 자격은 11월 30일 기준 주민등록상 마포구에 거주하는 고등교육법상의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이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3자녀이상가정,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 등에 해당되는 학생 8명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아르바이트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 기간 중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전산공개추첨 방식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오는 12월 11일 오후 6시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마포구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 마포중앙도서관 등에서 주 5일, 1일 5시간씩 행정보조 및 민원 안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급여는 1일 53510원(중식비 포함)이다.

마포구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참가 학생들에게 사전 오리엔테이션 시 아르바이트 활동 중 지켜야 할 감염병 예방 수칙 등을 재차 안내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당부 할 계획이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마포구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이번 겨울방학 아르바이트가 코로나19로 일자리 기회가 줄어든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