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네트웍스, "급증하는 가전 공기청정기.. 중소기업 제품 AS 전문대행"
이케이네트웍스, "급증하는 가전 공기청정기.. 중소기업 제품 AS 전문대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맑았던 하늘이 최근 들어 미세먼지 나쁨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다시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를 찾고 있다.

환경 오염이 심해지면 우리 아이들을 비롯하여 부모님의 건강까지 염려되어 미세먼지로부터 막아주는 공기청정기는 필수가전이 되고 있는 형편이다.

최근에는 차량용 공기청정기까지 많은 제품이 출시되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듯 공기청정기가 필수가전이 되면서 많은 제품과 브랜드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초저가형부터 100만 원이 넘는 대기업 제품까지 많은 제품에 소비자들은 기분 좋은 고민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가족들의 호흡기 건강과 직결된 만큼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것으로 보인다. 대기업 제품이 아니더라고 성능 면에서 뛰어난 중소기업의 품질 좋은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저렴한 필수가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제공_이케이네트웍스
사진제공_이케이네트웍스

중소기업의 성능 좋은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 역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고 있다.

하지만 요즘처럼 정보의 홍수의 시대에 생각했던 제품에 대한 불편함을 알아내는 것은 순식간에 검색을 통해 알아낼 수 있다.

중소기업에서 가장 리스크가 많은 부분 바로 AS 문제와 고객 콜센터 불통 등이다.

여러 커뮤니티나 카페에서 일부 중소기업 공기청정기를 검색해보면 성능 좋고, 가성비가 좋다는 말들이 많다. 하지만 최대 변수는 역시 AS였다.

제품에 큰 문제가 아니더라도 소비자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제품사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한다.

하지만 전화가 오랫동안 연결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되더라도 바로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았다는 불만의 글들이 많았다.

이런 AS나 고객센터의 문제는 소비자들이 그 중소기업사의 제품에 앞으로 관심을 두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렇다면 제조사는 어떻게 해야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을까?

제조사가 배송 및 설치 그리고 AS 부문부터 콜센터까지 직접 운영하지 않고 서비스 대행사를 통해 진행할 경우 제품 제조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판단하고 있다.

이에 이케이네트웍스의 중소기업 가전 및 전자제품 서비스 대행 협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케이네트웍스의 이케이서비스는 중소기업에서 해결하기 힘든 가전의 배송 및 설치, 방문AS, 입고AS, 고객센터 등을 대행서비스로 통합 지원하면서 중소기업 제품들의 서비스의 질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부분을 맡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이케이네트웍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