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대 비실기 주목,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체육학과 스포츠코칭과정 신입생 모집
체대 비실기 주목,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체육학과 스포츠코칭과정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체육대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달라진 입시환경에 맞춘 대입 전략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실기전형에 강한 지원자라면 그에 맞는 대학과 전형을 선택, 반대로 실기보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성적 및 비교과 활동에 자신 있는 학생이라면 비실기 전형을 지원해 자신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체육학과 스포츠코칭과정이 체대입시 수험생에게 주목을 끌고 있다.

2020학년도 체육대학입시에서도 공통되는 부담은 실기전형이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체육학과의 경우 실기나 성적 둘 중 한가지라도 부족하게 되는 경우 체대 진학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고 주요대학 높은 경쟁률로 인해 어려워 하는 경우에 또 다른 입시방안이 될 수 있어서 수험생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학과정 뿐만 아니라 스포츠코칭과정은 선수준비과정에 있는 수험생 및 체육교육학과 진학이 목표인 학생들 대상으로도 활발히 면접전형이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성적과 실기 반영 없이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선발하며 숭실대 스포츠학부 교수진 아래 캠퍼스내에서 운동하고 공부도 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는 2년내외의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 등의 다양한 진로를 설계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