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사 양성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수능 앞두고 입학상담
항공정비사 양성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수능 앞두고 입학상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항공정비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는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12월 3일 수능을 앞두고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이중 등록,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항공정비학과에선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만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수시모집 전형기간에 항공정비사를 희망하는 고3 수험생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대학 중퇴자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시모집 전형기간에 고3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로상담,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빠르게 이어가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며 입학 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없이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과기전 관계자는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으며 실제로 본교의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에 주목하는 고3 수험생, 대학 중퇴자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2020 과기전 항공정비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항공정비 유튜브채널로 잘 알려진 소지훈 교수의 ‘항공정비 연구소’와 양용호 교수의 ‘극악타천’, 과기전TV 유튜브 채널 등 세 가지 채널을 통해 콜라보로 진행되며, 항공정비에 관심있는 고3 수험생들이 참여해 항공정비사, 항공정비학과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고 있다.

설명회는 과기전 소지훈, 양용호 교수의 진행 아래 항공정비에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과기전에서 이루어지는 실습수업을 직접 시연하는 과정들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질문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있다.

과기전은 내신·수능 등을 보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상담 및 문의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