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헤드셋에서 AI 데이터플랫폼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로 사업 확장
골전도헤드셋에서 AI 데이터플랫폼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로 사업 확장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2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주)엠아이제이(허진숙대표이사)는 2016년 창업 이래 골전도 블루투스 헤드셋 및 골전도 청각보조기를 개발 및 출시하여 국내 홈쇼핑 및 온라인 판매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등에 수출 중이다. 

(주)엠아이제이는 포스트코로나 상황에 맞물린 4차 산업혁명과 고령화 사회의 흐름 속에 더욱 주목받고 있는 청력 건강과 수면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SleepTech 2020” 전시회에 ‘당신의 청력나이는 몇 살입니까?’ 청력캠페인을 전개하면서 후원 기업으로 참여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이명케어 스마트폰 앱 ‘Care4Ear‘는 다양한 데이터기반의 기술이 융합된 소프트로써 청력 및 이명 자가 테스트, 맞춤형 이명케어 기능과 함께 정신 집중, 수면 유도 효과의 사운드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허진숙대표이사는 한국의 미래산업속에서 하드웨어로는 글로벌한 경쟁력이 없다고 확신하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산업에 대해 오랜 기간 빅데이터 연구에 상용화기술을 갖고 계신 자문교수님을 모시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앱(Care4Ear) 개발을 시작으로 이명 환자의 일상 청력, 임상 청력, 상황 데이터 등 각종 기저 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별 맞춤 케어를 위한 AI카운슬러를 도입할 예정이며, 스트레스와 우울지수까지 측정할 수 있는 완전한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을 위해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엠아이제이는 AI 자연어 데이터 생성, 정제, 처리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어 데이터 수집, 전처리, 형태소 분석, 딥러닝, 온톨로지 구축까지의 과정들을 웹 형태로 볼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데이터 분석을 사용자 요구에 맞춰 실시간으로 시각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엠아이제이는 진로 및 교육지원 서비스, NCS 기반 지원자 자동 평가 시스템, 자기소개서 다면 분석 시스템, 지원자 소프트 스킬 분석 시스템, 신기술 평가 예측 시스템, 신기술 및 직업 매칭 시스템, 지원자 평가용 자동 인터뷰 챗봇, 수집 데이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엠아이제이는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다양한 니즈를 의뢰받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수집한 데이터를 온톨로지 기술과 딥러닝 기술로 가공, 분석, 통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시각화된 데이터 모델링으로 제공함으로써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