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원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크게 성공한 사람들, 믿을 수 없는 많은 활동 수행”
게임학원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크게 성공한 사람들, 믿을 수 없는 많은 활동 수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끝없는 도전은 성공적인 결과가 나올 확률 극대화
사진 = SGA 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그랜트 카돈의 저작 ‘10배의 법칙’은 카돈이 자산 3억5천만 달러를 축적하는 25년간의 기업 세일즈 과정에서의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활동을 수행하며,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대체로 활동 계획에 관한 말만 늘어 놓으며, 하겠다고 큰 소리쳤던 일의 근처에도 가지 못한다고 이야기한다. 제대로 실행하지 않아 원하는 것을 얻을 정도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상황도 많이 봤다고 이야기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동시에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미래의 성과는 현재의 활동에 내가 얼마나 투자하였는 가에 달려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오늘 당장 보상이 주어지지 않더라도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도전해 나가다 보면 결국 결실을 보게 된다고 믿는다고 이야기한다”며 “이런 사례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게임 업계에도 다양한 성공사례가 있다. 캐나다 출신 데이비드 바수츠키와 에릭 카셀이 공동으로 2004년에 창업한 로블록스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서비스 초기 이들은 주목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그렇지만 이후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고 버텨 나가다 2010년 후반에 눈에 띄게 성장하기 시작한다. 잘나가기 시작했던 게임에 2020년 사회적 거리두기 분위기라는 변곡점이 찾아온다. 금년 3분기에만 하루 평균 사용자 수를 3620만명으로 돌파했으며 3분기 매출만 2680억원에 이른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견줘 91%의 매출 증가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해 SEC는 11월 19일 로블록스의 IPO 신청 사실을 발표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만든 게임을 함께 즐긴다는 발상은 이상적이지만 너무나도 먼 이야기였다. 하지만 2004년 시작된 로블록스의 15년 도전은 결국 유종의 미를 향해 다가가고 있다. 우리의 도전도 이와 같다”며 “큰 도전이 아니더라도 개개인이 목표로 하는 여러 형태의 취업이나 창업도 모두 의미 있는 일이다. 당장 몇번의 면접에 떨어져도 나의 아이디어를 주변에서 우습게 봐도 자책할 필요가 없다. 의기소침해질 필요도 없다. 행동과 도전 그 자체에 의미를 두고 계속 전진하면 된다. 그 과정에서 서울게임아카데미는 당신의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게임 개발자 과정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앞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게임에 자신이 쌓아온 모아온 열망과 열정이 만드는 게임에 녹아 들게 구성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준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10년의 역사가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온 많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게임 수강생들 위한 최적의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게임개발과정 국비지원을 넘어 e스포츠 국비지원 대상기관으로도 선정되었다. 또한 e스포츠 게임기획 제작 양성과정도 주기적으로 개강한다. 이로 인해 E스포츠 양성과정과 직접 프로게이머의 데뷔를 꿈꾸는 여러 학생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본원을 기점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하였으며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 제 5캠퍼스 오픈을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