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4차 산업혁명 선도하는 ‘인공지능 전공’ 신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4차 산업혁명 선도하는 ‘인공지능 전공’ 신설
  • 전진홍
  • 승인 2020.11.25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 미래의 과학기술 중 핵심 기술인 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전공’을 신설했다.

IT업계를 선도하는 주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학문으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 정보보호, 멀티미디어 등 다양하게 있지만 차세대 핵심 기술로 인공지능 전공이 주목되고 있다.

25일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2021학년도 신설되는 인공지능 전공에서는 기본적인 컴퓨팅 언어뿐만 아니라 머신러닝, 딥러닝, 티쳐블 머신 등 인공지능 관련 학문에 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으며 기본적인 전공 수업 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본교 재학생들과 동일한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여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고 광운대 대학원 우선선발 전형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통해 효율적으로 석사 과정을 밟아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인공지능,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전문대 수시2차 기간을 맞아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100%면접 전형을 실시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