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고도미술학원, 2021 서울대 미대·홍대 미대 디자인 학부 비대면 수시 면접 무료 특강
강남 고도미술학원, 2021 서울대 미대·홍대 미대 디자인 학부 비대면 수시 면접 무료 특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1.2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고도미술학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남 고도미술학원이 2021학년도 서울대 미대 디자인학부 디자인과 수시 면접과 정시 면접 및 1:1 심층 면접 컨설팅을 진행한다. 또 홍익대 미대 디자인학부 2단계 합격생을 위한 심층 면접 컨설팅도 일주일간 따로 진행한다.

이번 1:1 심층 면접 컨설팅은 서울 거주 학생을 제외한 수도권 및 지방 학생들 가운데 수능이나 내신 성적이 국어, 영어, 탐구 영역을 합해 5등급 이내일 경우 무료로 진행된다. 이외에 비대면 면접 컨설팅도 가능하다.

서울대 디자인과(실기 미포함) 비실기 수시 면접 특강은 12월 6일~13일까지 진행하며, 홍익대 디자인학부 면접 특강은 12월 6일~12일까지 진행된다. 정시 면접 특강 서울대 디자인과, 공예과 심층 면접 컨설팅은 12월 21일~31일까지 진행된다.

수시 특강 모집 인원은 서울대 디자인과 비실기(실기 미포함) 2명, 홍익대 디자인학부 5명을 모집한다. 정시 특강은 서울대 디자인과 5명, 공예과 3명을 모집한다.

서울대 디자인과 면접은 시각 디자인, 영상 디자인, 제품 디자인, 공간 디자인 교수들 3~4명이 진행하며, 참석 인원은 해마다 조금씩 변하고 있다.

특히 서울대 디자인과(실기 미포함) 비실기 전형은 디자인, 인문학, 자연과학을 통합적으로 이해·융합해 디자인할 수 있는 미래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 목표로, 디자인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는 물론 창의적 사고 및 글로벌 리더십과 인성을 겸비한 학생을 선발한다.

2020학년도 서울대 디자인과 비실기(실기 미포함) 전형에서 전국에서 유일하게 2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강남 고도미술학원 이은우 총괄원장은 “최근 7년간 서울대 디자인과 면접 기출 문제 풀이, 생활 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한 면접 준비, 디자인에 대한 창의적 사고 및 인문학과 자연과학의 융합적 창의 질문 내용에 대한 철저한 답변을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강남 고도미술학원은 2020학년도 홍익대 디자인학부, 자율 전공, 공예디자인과 지원자 35명 가운데 31명 합격을 시키기도 했다. 홍익대 디자인학부 면접은 제시된 미술 작품을 비교 분석하는 답변과 제시된 이미지를 창의적 사고로 스케치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이에 따라 미술사 수업을 통해 다양한 미술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력이 필요한 기초 소양 드로잉 수업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강남 고도미술학원의 심층 면접 준비는 이은우 총괄원장과 서울예고 김영환 교사 등 면접 특강 강사진 3명 외에도 전 대학교수 면접관이 함께 진행한다.

특히 이 원장과 김 교사는 서울대 디자인학부 누적 합격생 150명 이상, 홍익대 디자인과 누적 합격생 500명 이상을 배출한 베테랑 강사진이다. 홍익대 미대 면접의 미술 작품 설명 면접 준비에는 전 홍익대 미대 강사가 직접 미술사와 미술 작품 이해 및 분석 특강을 진행한다.

이은우 총괄원장은 “서울대 디자인과와 홍익대 디자인학부에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며 “이번 모집은 수시 면접 서울대 디자인과(비실기) 2명, 정시 면접 서울대 디자인과 5명, 공예과 3명, 홍익대 디자인학부 5명만 모집하므로 서둘러 문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