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웃게 할 한 방울, ㈜초정 정인숙 대표의 ‘뽕 발사믹 식초’
내 몸을 웃게 할 한 방울, ㈜초정 정인숙 대표의 ‘뽕 발사믹 식초’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0.11.2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초정 제공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최근 들어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너뷰티는 외적으로 드러나는 부분뿐만이 아닌, 몸 속을 깨끗하게 하고 건강하게 함으로써 겉모습까지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때문에 ‘이너뷰티’하면 노화 및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탱탱한 피부 등을 빼놓을 수 없는데, 이와 같은 것 중 대표적인 예가 바로 ‘식초’다. 식초는 소금 다음으로 오래된 역사를 가진 조미료로써, 입맛을 돋우고 영양섭취와 피로회복, 면역력 유지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정의 정인숙 대표는, 발효장수 웰빙치유 커뮤니티센터를 운영하면서 직접 전통발효식초를 빚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활동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국내에서 이탈리아의 발사믹식초를 500억원이나 수입(2016년 기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에 국내산 좋은 과일로 한국형 발사믹 식초를 만들 수는 없을까 고민하던 중, ‘뽕 발사믹 식초’를 개발하게 되었다.

이탈리아의 발사믹식초는 포도를 주 원료로 하는 반면, 한국형 발사믹 식초, ‘뽕발사믹식초’는 오디를 주원료로 한 것으로, 국내산 오디발효원액 60%와 뽕식초 40%로 구성되어 있다.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100% 무첨가 원액 천연발효식초로, 설탕대신 천연 발아현미조청 당화제를 사용하여 더욱 자연에 가깝게 만들었다. 또한 이 외에도 국내산 원재료로 직접 빚은 쌀누룩과 유기농 오디를 활용해 만들었다는 점도 장점으로 볼 수 있다.

더불어, ㈜초정의 ‘뽕 발사믹 식초’는 세계최고의 미각 전문가들로 구성된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세계 식음료 평가기관)에서 2019년 우수상인 2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8년에는 서울국제발명전시회 동상, 2020년 9월 중소기업기술개발 알앤디사업에서 항산화와 항당뇨를 인정받아 사업 성공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사진 = (주)초정 정인숙 대표

㈜초정의 정인숙 대표는 “최근 이너뷰티 열광 추세에 맞춰 뽕 발사믹식초는 단순히 샐러드, 소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과 함께 5:1 비율로 희석해 음료 형태로도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며, “우리의 천연발효식초는 음식물의 소화흡수를 돕고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하는 레스베라트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등 영양성분도 풍부하다. 또한 포화지방산, 콜레스테롤, 트랜스 지방은 0%로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은 배제했다.“고 전했다.

또한, ㈜초정의 정인숙 대표는 “현재 우리의 전통식품을 계승하고 발효식품의 생활화를 위해서 초정 생활발효학교를 개설했다. 이에 걸맞게 우수식생활체험공간 지정과 교육농장품질인증을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계속해서 우리의 식생활문화를 계도하기 위한 슬로푸드 제품개발과 우리의 전통발효식품 글로벌화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에 대한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초정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친환경농생명연구센터에서 수행하는 2020 전남청년마을로 프로젝트 홍보영상 사업에 참여하여 개그맨 사업가 이승환과 더불어 홈쇼핑 형식 홍보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