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 업계 최초 2020년 특허청 등록…‘논문컨설팅 프로세스’ 성공적 서비스 인정
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 업계 최초 2020년 특허청 등록…‘논문컨설팅 프로세스’ 성공적 서비스 인정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논문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 브레인PhD가 2020년에도 많은 기업적 성과를 내며 논문컨설팅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서울대를 졸업한 박사들로 구성된 브레인PhD는 업계 최초 ‘논문지도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특허청에 특허를 등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으며 이에 대한 서비스 안착으로 놀라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브레인PhD가 논문심사 시뮬레이션을 통한 심사 연습이 포함된 ‘논문지도 프로세스’로 2019년 1월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출원하였으며, 2020년 9월 ‘논문심사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정식 서비스로 도입하게 되었다.

논문컨설팅의 경우 체계적인 관리가 아니면 논문의 성과를 이루기 쉽지 않다. 연구자, 지도박사, 학교 지도교수 세 사람의 트라이앵글 구조가 원활하게 유지되고 의사소통이 잘 되어야 비로소 좋은 논문을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연구자는 기본 상황이 갖추어져야 진행이 가능하다. 연구자가 안정적인 심리 상태를 유지하고, 동기 부여가 확실하며, 무기력증과 두려움 등이 해소되어야 논문 작성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 이러한 기본 상황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논문을 형식화할 수 있는 의지와 역량을 보유하게 된다.

이 모든 전 과정을 브레인PhD가 함께 한다. 브레인PhD는 심사 전 심사 연습을 미리 실시하여 심사에서 ‘디펜스’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디펜스는 심사 과정에 심사위원들의 질의에 대응하는 것을 가리킨다. 잘 알고 있는 내용도 구두 발표에서 표현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들을 보완하도록 하고 있다. 

브레인PhD의 한 연구자는 이번 심사에서 지도교수님으로부터 ‘좋은 논문으로 학위를 줄 수 있도록 열심히 해 주어서 고맙다.’라는 칭찬을 받았다고 한다.

논문컨설팅 업계에도 건전한 기업만이 있는 것은 아닌 듯하다. 브레인PhD는 논문컨설팅 업계에서 유일하게 기업의 성과와 논문컨설팅에 대한 서비스 개발과 서비스 보급 그리고 성공적 서비스로의 안착까지 끊임없이 R&D 투자를 하고 있다. 

논문을 준비하고 있는 연구자들을 위하여 빈틈없이 준비할 때, 논문 작성자들의 완성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브레인PhD는 2020년 10월에 대한민국 국회로부터 교육 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여 신뢰감 있는 객관적 지표로서 인정을 받게 되었으며, 연구자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논문컨설팅 기업으로 더욱더 성장하고 있다.

브레인PhD 논문 통계팀은 SPSS, SAS, R, Python 등을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등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목차 등의 논문예시들을 통해 논문작성법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필수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브레인PhD에서 논문과 관련하여 문의하거나 상담이 필요한 연구자는 24시간 전화 문의, 카톡, 틱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