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미용학회, ‘제20회 2020 추계학술대회’ 개최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제20회 2020 추계학술대회’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11.2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2020 추계학술대회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지홍근)가 오는 12월 4일 ‘제20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구글밋(Google Meet)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홍근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회장은 "최근 확산을 더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공간에서의 대회 개최를 결정했다”고 말하며, “서로가 만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언택트 시대에 맞춰 꾸준히 학술대회를 이어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어, “한국화장품미용학회가 발행하는 한국화장품미용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지에 지난 11월 고득점(92.26)으로 재선정 되어 추계학술대회의 의미가 더 크다”고 말하며, “화장품과 메디컬, 뷰티 산업 등 업계에 도움이 되고자 많은 분들이 실시간 화상회의(Google Meet)에 참석해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희망찬 비전을 만들어 가는 혁신적인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바램을 전했다.

금번 추계학술대회는 김민신 숙명여자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지홍근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섹션1 ‘특별강연’과 섹션2 ‘논문발표’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별강연에는 김주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맞춤형화장품 관련 규정 및 전망'과 이종현 가톨릭대학교 교수 '화장품 소재 응용을 위한 Clay-chitosan 나노복합소재' 그리고 이남희 섬유산업연합회 수석연구원이 '2021 Consumer Lifestyle & Color'를 발표한다. 

이어지는 논문발표에는 연령대별 소셜미디어 뷰티제품 소비자 분석을 통한 뷰티 마케팅 전략 제안과 화장품 용기의 소비자 인식과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논문 발표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학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월 1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이후 회의를 참가하기 위해서는 Google Meet 앱 설치를 통해 참여 가능하고 전달받은 링크를 통해 입장 신청을 할 수 있다.

제20회 추계학술대회에 관련된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학회 간사(담당 박초희 교수)를 통해 유선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