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스튜디오 임대 및 촬영장비 대여문의 박혜인 법정의무교육강사 소개
토픽코리아 스튜디오 임대 및 촬영장비 대여문의 박혜인 법정의무교육강사 소개
  • 전진홍
  • 승인 2020.11.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이미지 = 토픽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스튜디오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스튜디오 임대 및 촬영장비 대여를 하고 있다.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지하철 7호선 남성역 부근)한 스튜디오이며 빔프로젝터, 크로마키, 칠판판서 등을 활용한 온라인방송 서비스를 위한 스튜디오이다.

토픽코리아 스튜디오는 초중고 학습강의, 공무원·자격증 강의, 기업교육 강의, 대학 강의, 학원 및 학점은행제 이러닝교육 등 다양한 강의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 임대는 단기대여 및 장기대여도 가능하며 강의촬영, 강의제작도 같이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동영상 촬영, 편집이 가능하며 모든 촬영 원본파일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로 인하여 오프라인 수업, 강의가 어려워지면서 대학교, 학원, 기업, 단체 등 교육을 하는 곳들이 휴강, 휴원이 많아졌다. 온라인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이다. 토픽코리아에서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기업과 단체, 학교 등에 자체 스튜디오를 개방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스튜디오 임대 및 촬영장비 대여 사업을 개시하였다.

토픽코리아는 고용노동부 지정교육기관, 국립국어원 적합과정 교육기관, 원격평생교육원 운영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도 실시하는 교육기업이다.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재직자의 능력 향상을 위해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사업(이하 사업주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주훈련과정은 4대 법정의무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기업교육 등을 박혜인 사내강사가 비대면교육 및 집체교육으로 운영한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임원사이고 사단법인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지원한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 기업교육인 IT실무, OA(엑셀, 파워포인트, 컴활2급), 병원CS, 마케팅, 리더십, 경제학, 4차산업혁명, e비지니스, 보육교사 메타교육, 랜섬웨어 예방 및 사이버보안 등을 이러닝교육으로 90∼72% 정부지원과정을 운영중이다.

토픽코리아 박혜인 사내강사 강의분야는 신입사원교육, 중간관리자교육, CS교육, 이미지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리더십교육, 조직활성화, 팀빌딩, 아동학대 예방교육, 응급처치 안전교육, 노인학대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교육, 인권교육, 인성교육, 청소년 안전예방교육, 취업컨설팅 이력서작성 및 면접/스피치 스킬 등을 오프라인 출강 및 줌라이브 온라인교육을 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사업주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으로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직장내 괴롭힘방지교육, 퇴직연금교육,산업안전보건교육 등 법정의무교육을 비대면 온라인강의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법정필수교육인 관리감독자교육도 오프라인으로도 위탁받아 진행할 수 있다. 공공기관은 성희롱예방교육, 성매매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가정폭력예방교육의 4대 폭력예방교육과 통일교육,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부패방지교육(청렴교육)을 추가로 해야 한다. 자세한 안내는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