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대학·청년창업' 주제로 서울 동북부 창업지원포럼 연다
광운대, '대학·청년창업' 주제로 서울 동북부 창업지원포럼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1.3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사진제공/광운대학교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광운대학교가 오는 12월 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0년 서울 동북부 창업지원포럼 '청년 창업 바이브-대학 주도의 청년창업 발전방향 탐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행사 참여 신청은 온라인사이트에서 가능하다. 행사 참석 확정자들에게는 행사 전일 링크를 발송할 예정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실시된다. 1부는 '대학 주도의 청년창업 발전방향 탐구'를 주제로 유정호 광운대 산학협력단장의 서울창업디딤터 성과 보고와 대학 창업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우수사례 발표에는 김환종 휴식 대표가 '공간재생을 통한 청년 1인 주거 공간 제공 서비스 플랫폼'을, 백재현 에이올코리아 대표가 '제습, 냉방, 공기청정, 환기 기능을 갖춘 복합에어솔루션 개발'을 주제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발제 및 패널토의에서는 '청년 창업생태계 지원현황 및 효율화 방안은?'을 주제로 진행된다.

유정호 광운대 산학협력단장이 좌장을 맡고 김영수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사무총장, 박태원 광운대캠퍼스타운사업단장, 최상열 인덕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 주창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PD, 이상학 고벤처포럼 부회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2부는 단 한번 뿐인 청춘, 나도 청년 비지니스에 도전한다'를 주제로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의 청년창업가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이어 라떼대담 '청년 창업, 라떼는 말이야'에서는 연차별로 궁금한 창업자들의 이야기로 선, 후배 창업자들의 릴레이 대담이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김도휘 써모아이 대표, 하현호 틴고랜드 대표, 전혁진 스톤아이 대표, 이근화 엠버저 대표 등이다.

한편, 행사 당일 유튜브 라이브 영상은 광운대 영상방송센터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