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 코리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
테크스타 코리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데모데이 온라인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12.02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테크스타
사진제공/테크스타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가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첫 번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020 테크스타 코리아 클래스에 참여한 10개 스타트업 업체들이 벤처 투자자, 기업 관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각자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하고 시연하게 된다.

테크스타는 지난 2019년 12월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을 보유한 10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난 8월 31일부터 13주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바운티팜, 데이턴스, 파운더리 식스, 게더, 인스파이어 미 월드, 밀키웨이 AI, 스마트마인드, 트래블, 버벳, 와이햇 AI다. 한국 팀 2개(스마트마인드, 와이햇 AI)를 비롯해 총 7개 국가 출신 창업가 및 팀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은 강남 마이워크스페이스에 마련된 테크스타 코리아 전용 공간에서 업무를 수행하면서 테크스타의 노하우가 담긴 프로그램과 전문가 멘토링 및 네트워킹을 받았다.

테크스타 코리아 배진호 프로그램 매니저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테크스타가 한국에서 최초로 선발한 10개 팀이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두며 유의미한 성장을 기록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테크스타는 앞으로도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비즈니스와 기술, 문화에 관심이 있는 팀을 선정해 한국에서 일하고 생활하며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테크스타 코리아 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는 유튜브를 통해 12월 2일 오전 9시부터 생중계될 예정이다. 데모데이 발표 영상은 앞으로 2주간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데모데이 참가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투자자나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10개 스타트업과 직접 연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