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산업개발㈜, 벽면녹화시스템 개발로 홈테리어 시장까지 진출
백석산업개발㈜, 벽면녹화시스템 개발로 홈테리어 시장까지 진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0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백석산업개발(백승호 대표)
사진_백석산업개발(백승호 대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청년 스타트 기업 백석산업개발(경북 영천시)이 관리하기 힘든 기존 공기정화 시스템의 틀을 깨고 편리함까지 고려한 벽면녹화 시스템 공기 정화 제품을 선보이며 멈추지 않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어릴 적 삼국지를 즐겨보던 백석산업개발(백승호 대표)은 중국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중국 유학 당시 미세먼지 때문에 유학 생활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힘든 유학 생활 동안 “한국에 돌아가면 쾌적한 근무환경 및 주거생활 공간을 만들어 보자”라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이후 다양한 측면을 두고 소비자들의 소리를 반영한 공기정화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대형 공기정화기의 실용성과 편리함까지 고려한 ‘벽면 녹화 시스템’이 탄생했다.

백석산업개발 ‘벽면 녹화 시스템’은 벽면에 공기정화 식물을 심어 공기정화를 하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정화에 높은 효과를 발휘하는 천연 식물 식재시스템이다. 옛날 방식의 벽면 녹화 시스템은 원활하지 않은 관수, 배수 문제로 ‘물막힘’, ‘식물죽음’ 등의 고충이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지 못했다.

이를 토대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공기정화제품 문제점을 직접 검토해 새로이 벽면녹화시스템으로 돌아가는 공기정화 제품을 개발했다. 이후 카페나 편집샵, 창업자 등에게 꾸준히 납품되고 있다. 최근 공기정화 실용성만을 위한 제품이 아닌 실용성과 디자인까지 동시에 접목시켜 홈인테리어 시장까지 진출함을 보여주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대 사회 속 홈테리어, 집꾸미기, 원룸꾸미기, 셀프인테리어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는 이 시점, 큰 기대를 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완강기 실습장치, 데크 및 데크시공방법 등의 발명 특허와 실용신안으로 누적 매출액 10억원을 단기간에 달성하며 떠오르는 조경시설물 청년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