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닭강정, 효율적 전략으로 9개월만에 100호점 돌파
인생닭강정, 효율적 전략으로 9개월만에 100호점 돌파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인생닭강정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지난 24일에 발표한 중소벤처기업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창업률은 전년 동기대비 21.9% 증가했다. 코로나19 영향에도 꾸준하게 창업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데에는 취업난, 이른 퇴직, 인원감축 등의 이유로 생계형 창업자가 늘어났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대 흐름에 따라 적은 창업 비용으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소규모창업아이템이 유망프렌차이즈로 주목 받고 있다. 이 가운데, 닭강정 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이 최소 투자&최대 효율 전략에 성공하며 9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 

인생닭강정은 최근 트랜드인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로, 가맹점주가 원할 시 홀, 배달 등의 영업 형태를 더할 수 있어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프렌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은 인생닭강정 성공 포인트에 대해 아래와 같이 4가지로 정리했다. 

- 3평 매장에서 안정적 매출 달성한 뜨는 프랜차이즈 

인생닭강정은 닭강정이라는 단일메뉴로 로스율은 낮추고 객단가는 높여 3평 매장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 체계적인 시스템 갖춘 1인 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편의성을 높이 샀다. 본사에서는 직접 개발한 맥아조청 비법 소스, 고품질의 계육, 각종 식재료 등을 가맹점에 저렴한 금액대에 제공하고 전문 주방장 없이도 완벽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에 매장에서는 손질되어 온 닭을 튀기고 버무리는 간단한 방법으로 조리, 고객 주문 시 바로 제공하는 형태로 쉽고 간편하게 운영하고 있다.

- 차별화된 맛 닭강정, 높은 고객 만족도로 이어져

1인 소자본창업 브랜드 인생닭강정은 부드러운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아낸다. 여기에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총 7가지 개발해 유행타지 않는 맛과 트랜디함을 갖춰 2020년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 치킨창업비용 부담 줄인 소액창업아이템

인생닭강정은 가맹상생 경영을 원칙으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로, 다수의 매장이 현 가맹점주의 가족, 지인, 친구 등으로 구성될 만큼 높은 가맹주 만족도를 형성했다. 

현재,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를 면제한 4무(無) 정책을 마련해 치킨집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있으며, 여기에 가맹점주가 원할 시 인테리어를 자율적으로 시공할 수 있어 비교적 저렴하게 신규 창업을 할 수 있다. 업종전환의 경우에도 기존에 사용했던 집기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인생닭강정은 경쟁력 갖춘 맛을 개발해 간식, 안주, 야식 구분 없는 높은 주문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가맹비, 인건비, 임대료 등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전문 주방 인력없이 1인으로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