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부,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황리에 마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부,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황리에 마쳐
  • 전진홍
  • 승인 2020.12.07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18회 프로젝트 경진대회'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IT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학장 김홍진)는 최근 제18회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IT분야 단일교육기관으로 최대 규모인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체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행사로 자리잡았다. 프로젝트식 학습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토록 하고 교수들은 방향을 코칭한다. 다만, 코로나로 인하여 최소한의 필수인원만 참석하고,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하여 경진대회의 열기를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에서는 총 17개팀, 66명의 학생이 참여해 팀 아이디어와 작품을 공개하며 그간 노력한 결과물을 소개했다. 현재 산업계의 보안 트렌드를 반영하여 교수별로 분야를 정해 학생들을 모집하여 약 1년간 프로젝트를 지도하였으며, 최근 이슈가 되는 인공지능, 오픈스택(OpenStack), Application Security Testing, 안드로이드 앱 해킹 등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우열을 가리기 힘든 작품들 중에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 인기상 1팀(재학생 온라인 투표) 등 9개 팀이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다.

최우수상은 ‘Blind, 문서 중앙화 인트라넷 솔루션’을 제작한 Chameleon 팀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코드 레벨 정적 분석 보안 솔루션(SAST)’를 발표한 Antidote 팀과 ‘오픈스택 기반의 제로 트러스트 클라우드’를 구현한 IC 팀이 수상했다.

우수상과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장려상은 비식별화 프로그램 Blinding, 안드로이드 스파이 앱 KHPI, HaS 팀의 Document Malware Extraction 등 총 5개 팀이 차지했다.

특히 1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IMPOSTER 팀은 ‘사라진 코스튬’을 발표하여 재학생 온라인 투표를 거쳐 인기상을 수상했다.

자세한 수상작품에 대한 내용은 유튜브 방송 및 학교 홈페이지(프로젝트경진대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홍진 한국IT직업전문학교 학장은 “학생들은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실력향상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그 능력을 바탕으로 취업 시 강한 이점을 발휘할 수 있다”면서 “매년 성장하는 학생 수준에 놀랐으며 앞으로 IT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무에서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정보보안, 해킹, 디지털포렌식(사이버수사), 융합보안(인공지능/IoT) 등 특화된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수상작품 확인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