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떴다 변비행'에 나온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어떤 곳?
'떴다떴다 변비행'에 나온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어떤 곳?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떴다떴다 변비행' 캡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항공관련 정보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 이름을 들어보거나 영상으로 접해봤을 ‘떴다떴다 변비행’ 유튜브 채널에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가 등장해 주목되고 있다.

해당 채널의 유튜버 변비행은 항공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리기 위해 유튜브를 시작한 항공출입기자 변종국으로, 그간 인천공항과 항공사 등을 오가며 비행관련 상식과 실무자들의 인터뷰를 흥미롭게 전달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떴다떴다 변비행’ 67화는 대한민국 항공인 양성의 요람이라 불리는 한항전 탐방기를 다뤘다. 이번 영상에서는 한항전 출신 현직 항공정비사 두 명이 출연해 학교시설을 함께 둘러보며 20학번 후배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선배로서 후배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건넨 것과는 별개로, 재학생과 현직 정비사의 불꽃 튀는 정비실습 대결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낸다.

한항전은 동대문구 신설동역에 위치한 곳으로, 30년 항공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항공정비사와 조종사, 객실승무원, 지상직 인재를 배출한 학교로 알려져 있다.

특히 밀도 있는 자격증 대비 특강과 시험환경 변화에 따른 실습장 및 엔진 추가 확보 등의 유연한 대처, 기관 작동이 가능한 실제 비행기로 실습하는 현장형 교육, 국토교통부 지정 울진비행훈련원과 김포공항 내 글로리아항공 헬리콥터 회사 보유로 졸업생에게 보다 많은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한항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예년보다 항공업계 취업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본교에서 운영하는 비행훈련원과 헬리콥터 회사 외에도 항공기 및 부품제조업체, 외국계 기업, 병역의무와 취업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부사관 ㆍ 군무원 등의 합격소식 등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항공분야 취업을 선도하는 한항전에서는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내신과 수능 성적반영 없이 적성면접 100%로 학생을 선발하며, 희망자의 경우 비대면 영상 면접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항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