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가채점 이후 수능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주목
수능 가채점 이후 수능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12월 3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실시되었다. 수험생들은 각자 자신의 수능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수시 대학별 고사 및 정시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2021 수능 가채점 결과 분석으로는 수학 가형 이외에는 난이도는 평이했으며 자연계열 수험생의 경우 ‘수학(가형)’이 가장 중요한 변별력 요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시 전문가들은 “대학, 학과의 반영 영역 및 비율 등에 대해 면밀한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유리한 대학, 학과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능 4등급·5등급·6등급 중위권 수험생들은 자신의 진로에 맞춰 대학 진학을 하기보다는 대학 네임밸류에 자신의 성적을 맞춰 대학 진학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와중에 자신이 원하는 전공으로 문·이과 교차선택이 가능하며 인서울 대학교 캠퍼스에서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는 곳이 있어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학교 법인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실용음악학 전공을 제외한 13개 전공에서 100%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수능 가채점 결과뿐 아니라 전문대 수시 2차 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에 많은 수험생들이 이곳의 장점을 찾아보고 입학 상담을 진행 중에 있다”며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이 용이하다”라고 밝혔다.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된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면접전형을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