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전과목 언택트 무료수강 혜택
바리스타 자격증 포함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전과목 언택트 무료수강 혜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평생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가운데 각 온라인 교육기관마다 자격증추천 강좌를 마련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끈다. 학습을 통한 자기계발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황의 여파로 심화 학습 및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과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전문가 자격증추천 과정인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과정과 온라인강의로 취득이 가능한 플로리스트,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을 포함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60과목에 대해서 100% 언택트시스템 무료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커피의 인기가 날로 증가하면서 대한민국은 가히 커피공화국으로 자리잡는 추세다. 일부 커피값은 이미 한끼 식사값을 추월할 정도로 고가지만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는다. 커피 수입량과 규모는 매년 늘고 있으며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규모는 계속 증가해 매년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사람을 만나 나누는 차 한 잔 정도의 의미를 지니던 때도 있었지만 요즘은 직접 로스팅을 하는 로컬 카페를 찾아 다니거나 취미로 또는 제2의 직업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 역시 적지 않을 정도다.

이처럼 커피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면서 국비지원바리스타, 커피무료교육 이나 바리스타 자격증 비용과 취득방법 등을 알아보며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아 제2의 직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커피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진행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바리스타 실습교육은 한 클래스당 5~10명 정도로 심화 교육으로 진행되며 1일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 교육센터와 경남 김해지역 교육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전 지역 교육센터 개강을 준비 중이다.

이밖에도 최근 수요가 대폭 늘어난 반려동물관리사, 플로리스트 과정과 새로운 가능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언택트 무료수강 지원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원의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미래유망자격증 과정 중 최대 3과목을 선택해 희망 과정을 기재하면 수강료 전액과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되며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해당 과정은 동영상 강의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60점 이상이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취득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온라인 무료수강 지원에 대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 상담을 통한 신청절차 문의 역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