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정시모집 기간,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신설
다가오는 정시모집 기간,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인공지능 전공 신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16년 세기의 대결로 구글의 ‘알파고’와 이세돌 기사의 바둑 대국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알파고를 통해 인공지능이라는 단어 자체가 전 국민의 관심사로 떠오를만큼 충격적인 사건이었다.

국민들뿐만 아니라 수험생들에게도 인공지능[AI]은 조금 더 친숙한 존재가 되었다. 정부에서도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중장기적으로 편성하여 좀 더 큰 관심을 끌게 되었다. 인공지능 관련학과로는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학과, AI학과 등 다양한 학과가 개설되고 있는 와중에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 인공지능 전공을 신설해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정보화 시대의 차세대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주목하고 이번에 새롭게 신설하게 되었으며 인공지능 관련 업체와 이미 MOU체결을 진행하였고 취업 연계뿐 아니라 인공지능분야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전공이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이 가능하여 수능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의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있는 전공으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관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원서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