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되는 금값시세 속, 골드바 금ETF 등 관련 상품 주목
변동되는 금값시세 속, 골드바 금ETF 등 관련 상품 주목
  • 신희범 기자
  • 승인 2020.12.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표준금거래소
사진제공 : 한국표준금거래소

[잡포스트] 신희범 기자 = 올해 가파르게 오르던 금값시세는 연말 백신에 대한 정보들이 제공되면서 등,하락을 계속 반복바는 등 계속해서 변동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으며, 특히 골드바와 같은 실물 뿐만 아니라 금ETF나 금펀드 등 금과 관련 된 다양한 상품들 역시 함께 주목 받고 있다.

아직 예전과 같은 상황으로 돌아가기에는 단기간에 불가능한다는 예측이 나오면서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표준금거래소의 관계자는 “연말에 긍정적인 소식이 나오기는 하였지만 아직까지 불안정성이 잔존하고 있으며, 현재 금뿐만 아니라 은시세 역시 조금씩 내려가면서 은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며 “KGS안전자산의 경우 금이나 은을 세금 없이 구매할 수 있으며, 일정 제반비용 지불 시 바로 현물로 인출할 수 있다는 점, 금의 경우 1g부터 그리고 은도 국제 금,은시세에 맞게 소액으로도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으며, 금태환형식으로 보관문제에 있어 완전 자유롭고, KRX금시장 자기매매회원사로 순도가 높은 고품질 금,은만 거래하는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고 전했다.

KGS안전자산에 대한 자세한 문의상담은 KGS안전자산 또는 한국표준금거래소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