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무료 수강 가능 ‘한교검’, 아동미술지도사 및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수업 진행
자격증 무료 수강 가능 ‘한교검’, 아동미술지도사 및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50여 종의 자격증 수업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유명한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는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및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등 50여 종의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교검의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한국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누구나 쉽게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며, 일반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통해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이번에 한교검에서 진행되는 무료 자격증 교육은 고등학교 졸업자, 주부, 경력단절여성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획되었다. 무엇보다 실직자 및 재직자의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아이사랑쿠폰 등 절차가 까다로웠던 국비 지원이 없어도 50여 종의 자격증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한교검은 선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진행한다. 높은 수준의 커리큘럼을 통한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

요즘 사회에서는 개인의 역량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그래서 남들과 다른 실력을 입증하기 위한 수단이 필요해졌는데, 이런 시대상에 맞추어 한교검에서는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통해서 많은 수강생들이 스펙 향상과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특히 인기 있는 자격증 수업 중에서 심리, 아동, 교육과 같은 분야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엄선된 수업자료를 통해 교육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이 몰리고 있다. 이렇게 한교검을 통해서 취득한 자격증은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입사할 기관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한교검에서 교육 중인 자격증 중, 아동미술지도사는 아동들이 개방된 미술 경험을 통하여 자기 표현과 의사 소통을 하며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통하여 조형의 이해와 창조,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를 말한다.

아동미술지도사는 실제 수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35가지 미술작품과 아동미술의 이론, 색체 심리이론을 통해 아동미술 전문가로서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자격증은 아동,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및 강화를 위해 부모나 학습코치가 해야 할 역할을 어떻게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아이들에게 정답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타고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모든 면에서 근본적인 변화와 성과를 발휘하도록 지지하는 전문가이다.

이 외에도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아동폭력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영어동화구연지도사(등록번호2020-005041)등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 과정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주니어영어코칭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등의 자격증 역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한교검에서는 법정 의무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에 정식 등록된 기관으로 5인 이상 상시 근로자가 있는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김영란법, 퇴직 연금교육이나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는데, 이 표시 의무사항은 한교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