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국민취업지원서비스 차질 없이 지원 '고용복지센터'로 오세요
고창 "국민취업지원서비스 차질 없이 지원 '고용복지센터'로 오세요
  • 황석 기자
  • 승인 2020.12.1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창군
사진=고창군

[잡포스트] 황석 기자 = 이번에 문을 여는 고창고용복지센터에는 고용노동부, 고창군,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가 입주하여 일자리‧복지․서민금융서비스를 한곳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취업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취업성공패키지 업무와 구인․구직자를 위한 일자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 1월 1일부터는 새롭게 도입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업무를 담당하고, 1월 중순부터는 실업급여, 복지지원, 서민금융 업무도 추가로 수행하여 본격적으로 고용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고로,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저소득 구직자, 청년실업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한국형 실업부조 제도로, 참여자에게 심층상담․직업훈련․취업지원과 함께 월 50만 원씩 최대 6개월 동안 구직촉진수당을 지급하는 서비스다.

김두경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장은 “고창군민 여러분들이 부안까지 방문하지 않고도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고용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면서, “특히,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국민취업지원서비스를 차질 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내년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국민취업제도에 발맞춰 군민들에게 고용복지서비스 종합 지원체계를 구축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고용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