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충무로가 주목하는 2021년을 빛낼 신인 배우 진세희를 만나다.
[JOB포커스] 충무로가 주목하는 2021년을 빛낼 신인 배우 진세희를 만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12.1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매력발산으로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인배우 진세희"
사진 = 배우 진세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다양한 플랫폼이 생기면서 지상파 드라마 뿐만 아니라 케이블TV,종편 등 웹드라마 또는 OTT플랫폼을 통해 드라마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다. 이에따라 배우라는 직업이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지면서 배우가 되기 위해 도전하는 이가 증가하고 있다. 잡포스트는 2021년을 빛낼 당차고 스마트한 신인배우 진세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1 간단하게 본인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배우 진세희입니다. 잡포스트로 처음 인사 드리네요. 올해 배우로 데뷔하였습니다.

Q.2 데뷔는 언제 했는가?

2019년 금연캠페인 공익광고 CF 광고모델로 데뷔하였고 배우로써는 2020년 충무로영화제 영화 더 씨엠알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사진 = 배우 진세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3 데뷔 전 과외선생님부터 회사원, 모델까지 경험했다. 굉장히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 경험들이 연기에는 도움이 됐는지? 

네.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배우 하기 전에 영어 과외 선생님, 회사 다닐 때 경험했던 모든 것들이 연기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제가 성격이 내성적이고 쑥스러움이 많은데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선배, 동료 그리고 후배에게 다가가고 많은 노력을 하게 되더라구요. 연기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해야 하고 맡은 역할의 캐릭터에 맞게 연기해야 하는데 회사를 안 다니고 배우를 바로 했다면 낯을 많이 가려서 말 한마디도 못하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회사를 다니면서 내면이 유연해지고 단단해진 것 같아요.

Q.4 이번에 첫 연기자로서 데뷔 작품 '더 씨엠알'에 참여했다. 간단하게 작품소개와 작품 중 기억나는 것이 있다면?

데뷔 작품 '더 씨엠알'은 항상 세로로 찍는 것을 좋아하는 남자가 옛 여자친구를 그리워하며 파동으로라도 느껴보고 싶은 애틋한 마음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남자배우가 통화할 때 상대 여성의 목소리로 출연을 많이 하게 되는데, 목소리 연기라서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작은 숨소리, 감정까지도 그대로 크게 들리니까 연습할 때에도 제 목소리를 녹음해서 듣고 수백 번 반복했었던 기억이 나요.

Q.5 앞으로 다양한 연기활동을 하게 되는데 맡고 싶은 직업과 그 이유는?

제가 공부하고 배우는 걸 좋아해서 어떤 직업을 맡게 되면 전문용어들을 알아가는 또 다른 즐거움도 있을 것 같아 전문직 직업을 가진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예를 들어 변호사와 노무사 역할을 맡고 싶은데 그 이유가 평등하지 않은 법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영화 재심에서 정우 선배님이 맡았던 이준영 변호사 역할이 인상 깊었습니다. 재심은 약촌 오거리 살인사건과 박준영 변호사에 관한 이야기인데 이 영화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저 또한 이 영화처럼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직업을 맡고 싶습니다.

사진 = 배우 진세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6 본인이 생각하는 연기자 진세희의 장점은?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은 배우라고 생각해요..하하..그걸 언제 느꼈냐면 제가 광고모델 일을 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역할을 정말 많이 했는데, 유치원 선생님, 고등학생, 철부지 여동생, 젊은 엄마, 까칠한 대리, 신입사원 등.. 기억나는 건 여기까지인데 아마 더 있을 거예요. 제 얼굴에 다양한 이미지가 있어서 많은 역할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Q.7 신인배우로서 첫 출발인데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가?

제 좌우명처럼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초심을 잃지 않는 배우이고 싶습니다.

Q.8 배우로써 롤 모델을 꼽자면?

배우 이보영 선배님입니다. 연기뿐 아니라 많은 방면에서 롤 모델입니다. 매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시고 가장 인상 깊었던 드라마 너의 목소리는 제가 가장 집중해서 본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기부도 자주 하시고 인터뷰하실 때 배려도 많으셔서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Q.9 앞으로 활동 계획은?

광고 모델 일은 꾸준히 할 계획이고 다른 좋은 작품으로 빨리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 = 배우 진세희
사진 = 배우 진세희 / 브랜드엔터테인먼트

Q.10 독자들과 팬들을 위한 메시지

첫 인터뷰라서 많이 긴장되었지만 이렇게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배우로써 데뷔 작품 더 씨엠알을 시작으로 앞으로 많은 활동하면서 인사드릴게요. 다음에 우연히 뵙게 된다면 잡포스트에 있는 인터뷰 기사 봤었다고 이야기해 주시면 저 정말 감동받을 거예요.. 그만큼 저에게는 의미가 큰 인터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인배우 진세희는 신인다운 열정과 매력을 보여주며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가오는 2021년 눈부신 활동으로 눈도장 찍을 여배우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한편 배우 진세희는 브랜드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